데이빗의 도스 게임 자료실

한국어

자유게시판

도스박스 사용법

2018.05.09 18:15

관리자 조회 수:10734

1. www.dosbox.com에서 도스박스를 다운받습니다.

db1.jpg

 

db2.jpg

 

 

2. 다운받은 설치파일(DOSBox0.74-win32-installer.exe)을 실행해서 설치합니다.

 

 

3. 파일 탐색기를 열고 도스박스에서 사용할 폴더를 만듭니다. (여기서는 폴더명을 Dosbox라고 하였습니다.)

db3.jpg

 

 

4. 시작버튼을 눌러서 "DOSBox 0.74 Options"을 실행시킵니다.

db4.jpg

 

 

5. 메모장이 열리면 끝까지 스크롤해서 맨 끝줄에 다음 두줄을 적어줍니다. (Dosbox 폴더를 D:\ 드라이브에 생성했다면 MOUNT C "D:\Dosbox" 라고 적어줍니다.)

 

MOUNT C "C:\Dosbox"

C:

 

db5.jpg

 

 

output=surface 로 되어있는곳을 찾아서 output=opengl로 바꾸어줍니다.

db12.jpg

 

 

6. 데이빗의 도스게임 자료실에서 황금도끼를 검색한다음 "Golden Axe.zip"을 다운받습니다.

db6.jpg

 

db7.jpg

 

 

7. C:\Dosbox 경로에 GoldAxe폴더를 만들고 "Golden Axe.zip" 압축을 푼 파일을 GoldAxe 폴더에 복사해줍니다.

db8.jpg

 

 

8. 시작버튼을 누르고 "DOSBox 0.74 (noconsole)" 을 실행해줍니다.

db9.jpg

 

 

9. 도스박스 창이 열리면 다음과 같이 cd 명령을 이용해 goldaxe 폴더로 이동하고 gold.exe를 실행시킵니다.

db10.jpg

 

 

 

10 황금도끼가 실행되었습니다.

db11.jpg

 

 

11. Alt+Enter를 누르면 전체화면으로 전환됩니다.

그리고 데이빗의 도스게임 자료실에서 MDIR III 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도스박스를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